지식
성형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지식
코 수술 후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아요
성형| 쉬즈| 업데이트 : 2021.03.23
수술을 하고나면 제대로 회복이 되고 있는지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성형은 겉으로 드러나는 컴플렉스를 보완하기 때문에 더 많이 신경을 쓰이게 됩니다. 많은 수술 중 오늘은 코 성형 후 회복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들과,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실리콘이 약간 흔들리는 것 같아요.
어떤 종류의 보형물이든지, 코 보형물은 뼈를 싸고 있는 막 밑으로 삽입되어야 합니다. 보형물을 제자리에 넣어도 실리콘은 약간씩 흔들릴 수 있습니다. 약간씩 흔들리는 것은 회복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코 성형의 경과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가 조금씩 고이는 것 같아요.
코수술 후 피가 고이는 것은 수술 부위에 멍이 들면서 범위가 넓어지고, 피멍이 녹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마치 계속적인 출혈로 보일 수 있습니다. 피멍의 범위가 넓을수록 이 상태는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지요.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수술 후 회복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재수술을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끝이 빨갛고, 손만 대도 아파요.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은 염증이 발생할 경우 염증이 퍼질 우려가 큽니다. 이것은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 속에 염증이 심한 경우 코끝이 빨갛게 되거나 손만 대도 통증이 느껴지는 거죠. 코 성형 후 나타나는 염증 증상은 외부 충격이나 수술 후 관리 등의 문제로 생길수도 있고, 실리콘 부작용으로 염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체질적인 요인이 크며 가능성이 크지 않지만 간혹 나타나는 경우들에 속합니다.
코에 염증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염증이 생겼다고 해서 모두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 후 염증은 항생제 치료로 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로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치료를 받고도 염증이 지속된다면 실리콘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실리콘 제거 후에는 6개월 뒤 자가 조직을 이용해서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지방이식으로 높일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