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성형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지식

지방이식 할 때, 왜 복부와 허벅지 지방을 뽑나요?

성형 청패주 업데이트 : 2021.03.08

 

 

지방이식을 위해 지방을 채취하는 부위는 대개 허벅지와 복부이다. 왜 허벅지와 복부에서 지방을 뽑아 이식할까? 그 이유는 복부와 허벅지의 지방이 크고 단단하게 뭉쳐있기 때문에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지방 세포가 깨지는 현상이 적다. 즉 지방세포가 깨지는 현상이 적다는 의미는 지방 세포가 손상이 덜 되며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 이식 후 생착률이 높다는 것은 수술 결과가 좋다는 뜻이다.

 

 

 

 

여기서 더 궁금한 것 하나. 지방을 채취한 복부와 허벅지는 슬림해질까? 얼핏 생각하기에 지방을 뽑아냈으니 허벅지와 복부는 슬림해질 것 같다. 그런데 지방을 녹여 흡입하거나 긁어내는 지방흡입의 방식과 지방이 다치치 않게 채취하는 것은 완전 다른 것이므로, 지방을 채취한 부위가 슬림해질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다.

 

 

지방이식을 원하는 사람들은 얼굴이 야위거나 특정 부위의 볼륨이 적은 사람들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 중에는 몸이 아주 마른 분들도 적지 않다.정작 자기 지방이 적어 지방이식이 어려운 사람들이다. 이런 분들은 사실상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하기 어렵기에, 허벅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은 복부나 엉덩이에서 지방을 채취하기도 한다. 이마저도 여의치 않을 때는 지방이식이 아닌 다른 방법을 권할  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Editor_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