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병원 제대로 알고 선택하나요?
병원 제대로 알고 선택하나요?
by. 쉬즈성형외과 에디터 Ellie
오늘 아침, 출근준비를 하는 나를 잠시 TV앞으로 집중하게 만든 특강이 있었다. 잘못된 의학상식을 바로잡아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병원, 제대로 알고 가느냐에 대한 내용이였다. 우리는 간단한 감기나 소화불량이 아니라면 무조건 큰 병원을 선호한다. 우리가 잘 모르는 분야이다보니 큰 병원이 소위 잘하는 병원, 실력있는 의사들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쉬즈성형외과는 과한성형을 권하지 않으며 자연스러움을 추구합니다. @부산쉬즈성형외과
병원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소비자들은 무엇을 보고 어느 병원이 잘하는지, 과잉진료는 없는지를 판단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내용이 방송에서 다뤄졌다. 의료업에 일을 하고 있다면 어느정도는 알고있겠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모르는 진실을 말이다.
병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우리는 쉽게 검색한다. 하지만 인터넷 의학정보의 일부는 광고일 경우가 많다. 흔히 바이럴마케팅이라 불리는 것으로 병원을 다녀온 후기글처럼 보이지만 이는 광고처럼 보이지 않기 위한 광고글이다. 그리고 방송이나 뉴스, 신문에 나오는 의학정보도 온전히 다 믿지 말라는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보기에는 뭐가 광고이고 진짜인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렇지만 보이는 것만 믿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성형뿐만 아니라 모든 의료분야에서 내가 믿을 수 있고 정말 실력좋은 병원을 찾기란 어렵다. 그리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은 소비자 몫이다. 믿을 수 있고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방법은 믿고 상의할 수 있는 주치의를 찾는 것이다. 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내가 궁금한 것에 대해 숨김없이 이해시켜주며 과한진료를 추천하지 않는 곳.
나는 성형이 외모를 아름답게 변하게 해주지만 그 사람의 마음도 위로해주는 수술이라고도 생각한다. 하지만 본인의 매력을 없애면서까지 과한성형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아름답다라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미를 버리지 말고 자연스러운 성형을 추구하며 병원이 지켜야하는 기본 원칙들을 지키고 있는 곳인지 섬세하게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 업데이트 : 2015.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