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부산에 상륙한 1600 판다+ 프로젝트
부산에 상륙한 1600 판다+ 프로젝트
글/ 쉬즈성형외과 에디터 Ellie
혹시 판다 인형이 한 곳에 전시되어 있는 현장을 본 적 있는가. 너무나도 귀여운 판다 인형들이 도심속에 나타났다가 하루만에 사라지곤 한다. 부산에도 귀여운 판다인형들이 대거 출몰했는데, 쉬즈성형외과가 위치한 롯데백화점 1층에 전시되었다는 소식에 카메라를 들고 움직였다.
1600 판다+ 프로젝트 전시된 모습 @쉬즈성형외과
<1600 판다+의 세계여행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남아있는 야생 판다의 개체수인 1600마리의 판다를 재활용 종이를 이용해 수공예로 작품으로 만들어서 전 세계를 순회하며 전시되고 있다. 야생 판다를 포함한 야생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프랑스지사와 협업으로 시작된 글로벌 공공미술 프로젝트이자 환경캠페인이다. 현재는 1800마리로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애정표현을 하는 판다인형들 @쉬즈성형외과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으로 발전시키자는 취지의 프로젝트. 약 100회 가량 순회된 이 프로젝트를 축하하기 위해서 특별 제작된 엄마와 아기 판다는 대한민국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한다. 비가 온 탓에 부득이하게 장소가 변경되어서 그런지 공간이 협소해서 적은 인형들과 서로 붙어있는 모습이 조금은 아쉬웠다.
엄마와 아기판다의 모습들 @쉬즈성형외과
한마리의 판다 인형을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갈까. 그저 인형을 보고 눈을 즐거워할 뿐만 아니라 지구의 환경과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1600 판다+ 부산 플래시몹 일정은 <27일(토) 시민공원, 28일(일) 사직야구장에서 12시~5시> 까지 진행되니 주말에 보러가길 추천한다.

* 업데이트 : 201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