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부산에 상륙한 1600 판다+ 프로젝트

부산에 상륙한 1600 판다+ 프로젝트

글/ 쉬즈성형외과 에디터 Ellie




혹시 판다 인형이 한 곳에 전시되어 있는 현장을 본 적 있는가. 너무나도 귀여운 판다 인형들이 도심속에 나타났다가 하루만에 사라지곤 한다. 부산에도 귀여운 판다인형들이 대거 출몰했는데, 쉬즈성형외과가 위치한 롯데백화점 1층에 전시되었다는 소식에 카메라를 들고 움직였다.




전시된 판다인형

1600 판다+ 프로젝트 전시된 모습 @쉬즈성형외과




<1600 판다+의 세계여행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남아있는 야생 판다의 개체수인 1600마리의 판다를 재활용 종이를 이용해 수공예로 작품으로 만들어서 전 세계를 순회하며 전시되고 있다. 야생 판다를 포함한 야생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프랑스지사와 협업으로 시작된 글로벌 공공미술 프로젝트이자 환경캠페인이다. 현재는 1800마리로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애정표현하는 판다인형

애정표현을 하는 판다인형들 @쉬즈성형외과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으로 발전시키자는 취지의 프로젝트. 약 100회 가량 순회된 이 프로젝트를 축하하기 위해서 특별 제작된 엄마와 아기 판다는 대한민국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한다. 비가 온 탓에 부득이하게 장소가 변경되어서 그런지 공간이 협소해서 적은 인형들과 서로 붙어있는 모습이 조금은 아쉬웠다. 




엄마와 아기판다

엄마와 아기판다의 모습들 @쉬즈성형외과




한마리의 판다 인형을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갈까. 그저 인형을 보고 눈을 즐거워할 뿐만 아니라 지구의 환경과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1600 판다+ 부산 플래시몹 일정은 <27일(토) 시민공원, 28일(일) 사직야구장에서 12시~5시> 까지 진행되니 주말에 보러가길 추천한다. 


 

 

   Editor_Ellie

* 업데이트 : 201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