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외국인 유치고객이 처음부터 원활했던 것은 아니었어요.

외국인 고객 유치가 처음부터 원활했던 것은 아니었어요.

‘만족스러운 시술결과’만큼이나 제자리를 지켜주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지요.

글/ 쉬즈성형외과 에디터팀장 Mane

 

 

 

쉬즈에는 외국인고객이 참 많습니다. 8년 이상의 유치실적을 자랑하는 일본 고객에서부터 중국, 러시아 고객까지... 

 

성형외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결과지요. 아무리 좋은 서비스와 홍보툴이 있어도 시술결과가 좋지 않다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성형외과에서 만족스러운 시술결과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사람’이라는 것을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고객을 전담하는 쉬즈가족들 @쉬즈성형외과

 

 

 

쉬즈에 그런 사람이 없었다면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일본고객과 친구처럼 지내는 윤제선생님과 안팎으로 홍보를 지원하는 SACO상이 있어서 쉬즈에 일본고객이 넘쳐나게 되었어요. 3년간의 고전 이후, 쉬즈는 부산에서 일본고객들이 선호하는 성형외과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단골고객도 많지요. 정치적인 상황이 나빠도,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워도 쉬즈를 믿고 찾는 일본 고객들이 참 많아요. 성형을 숨기는 일본 문화 속에서도 쉬즈가 자꾸만 회자되는 것은 시술결과와 함께 좋은 사람이 있기에 가능하답니다. 중국인들도, 이제는 러시아인들까지 크게 급증하고 있지요. 14년은 13년 대비 외국인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분 좋은 한 해였답니다.

 

 

가끔 외국인 유치에 왕도가 있는 것이 아니냐, 특별한 비법이 있느내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 외국인 유치는 국내고객유치보다 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왕도는 없습니다. 그리고 한 두 명의 직원이 해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직원 전체의 협업이 중요하기에 더욱 그러하답니다.

 

 


 

  외국인 고객을 전담하는 쉬즈가족들 @쉬즈성형외과

 

 

쉬즈는 그런 협업이 잘 되는 곳, 여러 직원들이 집도의사들을 중심으로 자기를 드러 내지 않고 소리 없이 자기의 일을 맡아 일하는 곳입니다. 자기 자랑이 많은 직원도 없으며, 조금 안다고 자기 주장을 요란하게 내는 사람도 없어요. 그런 사람은 얼마 못가서 스스로 도태한답니다. 제 자리에서 묵묵히 자기 일을 해 내는 사람들이 있어서 외국인 유치를 꾸준히 해 낼 수 있었지요. 

 

 

그래서 쉬즈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평판을 가진 병원으로 성장하게 되었답니다.


 

 

 

   Editor_mane

* 업데이트 : 201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