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우리를 찾는 외국인에게 우리가 한국대표입니다.
우리를 찾는 외국인에게 우리가 한국대표입니다.
글 / 에디터 팀장 mane
바가지 상술은 안 됩니다. 그런 뉴스가 나올 때마다 화가 납니다. 왜냐면 그 사람을 만난 외국인은 그 사람을 한국으로 인지하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외국인 고객을 맞을 때 더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갑니다. 모든 것이 두 배가 되지요. 하지만!! 외국인에게 두 배 세배 심지어 몇 배의 비용으로 올라가는 것은, 멀리서 우리를 믿고 찾아오는 분들에 대한 도리가 아닙니다.
쉬즈성형외과는 외국인에게 '믿고 찾을 수 있는 성형외과'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국내고객과 동일한 비용을 외국인에게 적용합니다.
쉬즈성형외과의 모든 수술비용은 대기실과 국내외 홈페이지에 오픈되어 있습니다. 외국인에게 불합리한 비용을 책정하는 것은 한국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위이며, 당장의 이익을 위해 전체를 손상시키는 못난 짓입니다.
외국인이 국내인보다 더 많은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하고 그래서 추가 비용이 발생해도, 그것 또한 외국인에게 신뢰를 주기 위한 기본적인 과정입니다. 새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홍보비를 지불하는 것처럼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얻기 위한 비용이 필요하며, 그것은 각자가 부담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8년 간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면서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했습니다. 그것이 조금 더디지만 외국인에게 진정한 신뢰를 얻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외국인 고객에게 국내인 고객과 동일한 비용을 적용할 것이며, 이것이 우리를 믿고 찾는 고객에 대한 신의의 표현이라고 믿겠습니다. 당장은 힘들고 조금 억울해도 이러한 우리의 방침이 모든 외부적인 악재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이 우리를 믿고 찾아주시는 길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
|
|

* 업데이트 : 201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