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쉬즈가 면접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들

쉬즈가 면접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들

글/ 쉬즈성형외과 에디터 Ellie




쉬즈성형외과는 상/하반기로 나뉘어 직원을 채용한다. 얼마전 하반기 채용이 마무리 되었다. 쉬즈는 어떤 직원들을 채용할까? 채용시 무엇을 가장 중요시 여길까? 쉬즈성형외과 인사담당자인 김안나 매니저님과 함께 쉬즈가 면접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쉬즈에 관심있는 지원자들 집중하시길.




쉬즈인사담당 매니저

@쉬즈성형외과 인사담당 매니저




Ellie) 매니저님은 채용면접시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시 여기나요?


매니저님) 당연히 첫 느낌, 첫 인상이 중요합니다. 우선 복장을 보기도 하는데, 틀에 박힌 검은 정장에 흰 블라우스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예쁜 복장이면 되지요. 하지만 핫팬츠에 샌들 착용은 면접에서 채용하지 말라는 것과 같은 뜻이겠지요?

무엇보다 자신이 해야할 일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 입니다. 왜 이 업무에 지원을 했는지, 자신이 해야할 일에 대해 얼만큼 알고 있는지를 체크 합니다. 저는 서비스 학원 수료, 코디네이터 자격증과 같은 면허에 비중을 두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인성과 아우라는 단기적으로 몇개월 배운다고해서 나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Ellie) 면접시 주의해줬으면 하는 것들이 있나요?


매니저님) 면접 후 개인적인 약속이 있으니 면접을 서둘러 달라고 이야기하는 친구들이 몇몇 있었어요. 앞으로 내가 해야할 일에 대한 비전을 둔다면 면접 당일은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킨 사람에게는 그닥 많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나와 맞춰서 일을 잘 할수 있을 것 같은 면접자는 보면 느낌이 딱 오거든요. 그 느낌은 겉모습에서도 보일 수 있겠으나 표정이나 말투, 태도에서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말은 입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온몸으로 표현되기 때문이랍니다.




쉬즈성형외과 상담팀

@ 쉬즈성형외과 상담팀




Ellie)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매니저님) 대체적으로 병원은 이직율이 높은 것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는데 우리병원은 3년, 5년 이상 근무중인 직원들이 많습니다. 성형외과라는 특성상 여자 직원이 대부분이지만 결혼과 출산 후에도 지속적인 근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답니다. 일을 함에 있어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월급>이 아니라 <인정과 칭찬, 감사>임을 잘 알고 있기에 직원 한분 한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좋은 사람들과 오랜시간 함께 지내고 싶습니다.


 

 

   Editor_Ellie

* 업데이트 : 201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