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단축 근무를 함으로써 좋은 점들

단축 근무를 함으로써 좋은 점들

글/ 쉬즈성형외과 간호사 정희정

 

 


시간제 근무로 간호팀에서 2년째 근무중에 있습니다. 지금 일을 하기 전, 성형외과에서 10년이라는 경력을 채우고도 결혼과 육아로 인해 3년이라는 공백이 생겼고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어 있었지요. 다시 일을 하고 싶어도 아이때문에 밤 늦게까지는 일을 할 수가 없었고 내가 원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일자리를 찾기가 어려웠답니다.

 

챠트를 보고있는 간호사

 

 


그러다 지인의 소개로 쉬즈성형외과에 시간제 근무라는 좋은 제도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면접을 봤지요. 그리고 시간제 근무로 입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시간제 근무를 하면서 어느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내 손으로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하원시켜서 저녁을 먹이고 공부도 봐줄 수 있게 되었지요.

 

아이와 엄마가 노는 모습

시간제 근무가 육아를 하는 여성에게는 참 좋은 제도예요. 딱 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같이 일하는 동료들과의 친해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것. 출근해서 몇시간 일하고나면 금방 퇴근할 시간이니까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해결되는 문제라 큰 단점은 아니지요. 무엇보다 한창 바쁜시간대에 먼저 퇴근하기가 동료들에게 참 미안했답니다. 그래도 시간맞춰 퇴근하라고 먼저 챙겨주는 우리 간호팀이 참 고마웠고 지금도 고마워요.

 

 

아이와 엄마가 머리를 맞닿고있는 모습

 


육아로 지치고 힘들었던 시기에 나에게 찾아온 취업이라는 기회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고마움과 일을 함으로써 예전의 자신감을 되찾아 주었답니다. 일과 육아를 둘다 해낼 수 있었던건 시간제 근무가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겁니다. 시간제 근무를 통해 육아도 잘하고 일도 잘해내는 멋진 여성이 된 것 같아요.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모든 직장인 여성분들, 응원합니다!

 

 


편집/ 에디터 Ellie 

   Editor_

* 업데이트 : 2020.06.27